한국저체온학회 6th Post-Cardiac Arrest Care Symposium (9월 26일(목)) (중환자의학 세부전문의 5점인정) 사전등록 연장 9월 16일까지

  • 작성자

    KSCCM
  • 작성일자

    2019-07-22 00:00
  • 조회수

    1741
  • 카테고리

    학술

 

사전등록 연장에 대하 안내 드립니다.

기존은 사전등록기간을 9 11일에서 916일로 연장하였습니다. 많은 의료종사자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6 Post-Cardiac Arrest Symposium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한응급의학회 설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유치하였던 18 ICEM 2019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세계 응급의학의 학문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국제적인 응급의학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더욱 활발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ICEM 기간 중에 한국저체온치료학회(KORHN)와 미국의 National Post-Arrest Research Consortium (NPARC)이 함께 개최하였던 “Post-Cardiac Arrest Care and Targeted Temperature Management (TTM) for Hospital Providers” 워크샵을 훌룡하게 마무리하여 Post-Cardiac Arrest Care 분야에서 국제적인 학술교류와 협력의 성공사례가 되었습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하는 Post-Cardiac Arrest Symposium에서는 심정지후 집중치료 및 목표체온유지치료와 관련된 국내외 전문가들을 모시어 치료경험을 공유하고 최신지견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Plenary session에서는 TTM trial 연구에 참여하셨고 또한 TTM trial 2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계시는 심정지 후 예후예측 분야에 명망이 높으신 스웨덴 Lund University Tobias Cronberg 교수님을 모시고 심정지 후 치료와 예후예측의 최신지견과 TTM trial 2 연구에 대한 고견을 듣는 뜻 깊은 시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심정지후 치료에 대한 다양한 토픽들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심포지엄이 일선에서 심정지 환자를 치료하고 돌보는 많은 의료종사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2019 7월 한국저체온치료학회 회장 최승필 올림

  

KSCCM Newsletter

 


TOP